세계 기업 브랜드 가치 1위
외국을 여행하는 사람 중에 한국과는 다른 코카콜라 맛을 의아해하는 사람이 간혹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카콜라의 맛이 어느 나라에서나 같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코카콜라 회사는 어느 나라든 진출하기 전에 전문가들이 사전에 해당 국가의 주요 음식을 시식, 그 나라 사람들의 공통된 입맛을 찾아낸 뒤 거기에 적합한 향료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스위스와 프랑스, 독일은 한데 붙어 있지만 그러나 국경을 건널 때마다 코카콜라의 맛은 같지 않습니다.
매년 세계에서 기업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사나 GM자동차가 아니라 항상 코카콜라사입니다.
왜 그럴까요?
컴퓨터나 자동차에 비한다면 그야말로 볼품없는, 단 몇 모금의 음료에 지나지 않지만 이렇듯 철저하게 고객을 연구하고 분석한 결과가 만든 것입니다.
이제 우리들도 새가족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할 때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많은 연구와 관심과 사랑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 새가족들을 명품 그리스도인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생각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인즈 워드의 추억 (0) | 2012.05.25 |
---|---|
절망의 산에서 희망의 돌을 (0) | 2012.05.25 |
인류를 구원한 영웅 (0) | 2012.05.25 |
교회를 사랑합니다. (0) | 2012.05.25 |
코르자크 선생님 (0) | 2012.05.25 |